Sunday, 28 April, 2024

어두운 노트북 화면 문제 해결


어느 날 아침에 일어나서 노트북 화면을 열었는데, 검은 화면만 보였지만 팬에서 소음이 들리기 때문에 컴퓨터의 전원은 확실히 켜져 있습니다.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궁금해하면서 공황 상태가 빠르게 시작됩니다. 매우 자세히 살펴보면 화면에 있는 내용의 희미한 윤곽선을 볼 수 있으며, 화면에 손전등을 비추면 거의 모든 이미지와 텍스트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북4.

이는 노트북 화면에서 매우 흔히 발생하는 문제이며 일반적으로 원인은 2가지뿐입니다. 화면 백라이트가 불량해졌거나 백라이트의 인버터가 불량해졌습니다. 백라이트는 기본적으로 화면 뒤에 있는 형광등으로, 평소처럼 모든 것을 선명하게 볼 수 있을 만큼 빛을 비춥니다. 이러한 전구는 가끔 상태가 나빠져 컴퓨터 화면이 검게 변하고 물체의 희미한 윤곽만 표시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가능한 원인은 백라이트의 인버터가 불량일 때 백라이트 자체와 동일한 외관을 나타냅니다. 인버터의 목적은 노트북 배터리의 DC 전원을 백라이트가 작동하는 데 필요한 AC 전원으로 다시 변환하는 것입니다. 인버터가 불량이 발생하면 백라이트에 적절한 전압이 공급되지 않아 백라이트가 켜지지 않아 화면이 매우 어두워지게 됩니다. 때로는 화면이 작동하는 방식을 통해 백라이트의 문제인지 인버터의 문제인지 판단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백라이트가 불량해지면 전혀 켜지지 않거나 화면이 붉은색으로 켜집니다. 이는 노트북을 계속 사용하면 정상화될 수 있습니다. 붉은색이 나타나는지 진단하는 것은 간단합니다. 비디오 카드를 제외하여 색조를 선택하세요. 비디오 카드를 배제하려면 노트북 뒷면이나 측면에 있는 노트북의 VGA 포트에 외부 화면을 연결하기만 하면 됩니다. 외부 모니터에 연결한 후에도 이전과 같은 색상 왜곡이 보이지 않고 백라이트를 교체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외부 화면에 여전히 동일한 왜곡이 나타나면 비디오 카드가 손상된 것입니다. 인버터에 문제가 생기면 먼저 점차적으로 악화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화면이 잠시 동안 켜져 있다가 어두워졌다가 재부팅 후 다시 켜졌다가 짧은 시간 내에 다시 어두워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간. 그러나 이는 정확한 진단을 제공하기 위해 단독으로 따라야 하는 규칙은 아닙니다. 오히려 흔히 경험하는 증상에 가깝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인버터와 백라이트를 테스트해야 합니다. 인버터 테스트를 위해 특별히 고안된 특수 도구가 있지만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습니다. 또한 인버터에서 공급되는 전압이 다소 높을 수 있으므로 멀티미터로 인버터를 테스트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우선, 백라이트와 인버터를 테스트하려면 열어도 괜찮을 만큼 완벽하게 작동하는 화면을 갖춘 또 다른 노트북이 있어야 합니다. 커넥터는 일반적으로 모든 노트북에서 동일하므로 모델이나 브랜드가 동일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제 노트북 화면에 액세스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일자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스크린 주위의 고무 나사 덮개를 제거하고 접착제를 보존하기 위해 왁스 종이 위에 접착제 면이 아래로 향하도록 놓습니다. 그런 다음 화면 주변의 모든 나사를 제거하